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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최대토크와 엔진최대토크 정의
시스템최대토크는 엔진과 전기모터 각각의 최대토크를 합한 값인 반면, 엔진최대토크는 엔진의 단독 최대토크를 의미한다는 것입니다.
시스템/엔진최대토크의 차이
일반적인 자동차는 내연기관을 탑재하고 있어, 엔진최대토크가 시스템최대토크와 동일합니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는 엔진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도 있어, 시스템최대토크가 엔진최대토크보다 높을 수 있습니다.
예시
예를 들어, 엔진의 최대토크가 300Nm이고, 전기모터의 최대토크가 200Nm인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시스템최대토크는 300Nm + 200Nm = 500Nm이 됩니다.
성능과 관계
시스템최대토크는 자동차의 가속 성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시스템최대토크가 높을수록 가속력이 좋아집니다. 따라서,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경우, 엔진과 전기모터의 최대토크를 합한 시스템최대토크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시스템최대토크만으로 자동차의 가속 성능을 정확히 예측할 수는 없습니다. 엔진의 회전수와 전기모터의 출력 특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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